- 장제용품 및 화환자세히 보기 >
- 장제용품 : 직원 애사시 장례식장으로 장례용품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
- 화환 : 직원 애ㆍ경사시 근조/축하화환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
[강북] 2분기 정기 노사협의회 시행- 일시 : 6.24(수) 11시- 장소 : 구의역 이스트폴 5층 대회의실- 대상 : 조합측 8명, 회사측 8명- 안건 혹서기 대비 노후 냉/난방기 교체 4건 . 은평빌딩 냉/난방기 교체 . 혜화빌딩 여직원 휴게실 냉/난방기 교체 . 포천빌딩 냉/난방기 교체 . 강릉빌딩 냉/난방기 교체 . 5개 지부 신설에 따른 단체협약 준수 (제16조 시설편의 제공)
강남지방본부(위원장 허정식)는 지난 6월 23일 분당사옥 19층 중회의실에서 2026년 2분기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노사협의회에는 허정식 강남지방본부 위원장과 함형민 수도권강남고객본부장을 비롯한 노사위원 16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지난 2026년 1분기 노사협의회에서 의결된 사항들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2026년 2분기 주요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이날 노사위원들은 직원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안건을 심의했으며, KT 이매빌딩 5층 여성휴게실 설치, KT 선릉타워 WEST 8층 남·여 화장실 비데 설치 등 총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노사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서부지방본부(위원장 김윤철)는 상반기 지부 수련회를 실시 하였다이번 지부 수련회는 조직 개편이후 실시하는 지부 수련회로 그동안 개별 적으로 진행하던 방식이 아닌지사 별로 나누어진 지부를 하나로 엮는 통합 수련회로 진행 하였다.김윤철 위원장은 수련회를 통해 같은 빌딩내에 있는 조합간부가 누구인지 알고 소통이 되야 조합원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있으니 앞으로도 지부를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고 당부 하였다.◎ 실시 지부 : 인천지부, 인천CS지부, 부천지부, 부천영업지부, 강서지부, 서울서부영업지부, 경기서부영업지부◎ 일시 : 2026년 6월18일(목) ~ 19일(금)
ㅇ 일정 : 20226년 6월 25일 (목)ㅇ 장소 : KT동래빌딩 5층ㅇ 참석자 : 위원장, 조직국장, 부산액세스운용센터지부장, 조합원ㅇ 내용 :조합원 현장 방문 격려 및 소통 활동-조합원 노고에 대한 격려 및 고충있을 경우 언제든지 지부장과의 소통하도록 독려 설명- 평소 직장생활중 고충이나 민원이 발생하면 언제든 부산지방본부나 가까운 지부장과 상담하여 신속한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조치 요망- 항상 건강에 유의하여 업무에 충실해 주시길 당부
대구지방본부(변우영위원장)에 베트남 과학기술부노동조합 함쾅홍 부위장을 포함하여 5명의 노조간부가 방문하였다.대구지방본부는 티타임 및 간담회, 석찬을 진행하였다.변우영 위원장은 방문일정 중 대구지방본부 방문에 깊은 환영과 감사를 전하고, 지방상집 국장을 소개하였고, 함쾅홍 부위원장은 한국과 KT, 대구에 대하여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고 인사를 하고, 참석자를 소개하였다.중앙본부의 전명군 법규국장과 노성국 경영정책국장이 회의에 참석하여 최근 국내정세와 노동환경(노란봉투법, 정년연장 등)을 자세히 설명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ㅇ 일시 : 2026년 06월 24일(수) 16:00~17:30ㅇ 장소 : 북대구빌딩 3층 대회의실ㅇ 참석자 : 중앙본부 2명, 변우영위원장등 지방상집 5명, 함쾅홍부위장등 5명
본사기술지방본부(위원장 노일철) 제2권역(덕분회)은 2분기 정기 권역회의를 시행하였다. 한종필 권역장을 중심으로 7명의 권역회원들이 모여, 판교사옥 출퇴근 환경 개선, 우면사옥 복지시설 운영업체 변경, 조합원 애로 사항과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o. 일시 : 2026년 6월 22일(월) 17:00 ~ 18:00o. 장소 : 우면사옥 2층 본사기술지방본부 회의실o. 참석자 : 한종필 권역장, 사무국장 포함 6명o. 주요 논의 사항 - 본사기술지방본부 노동조합 주요 일정 공유 - 판교사옥 출퇴근 환경 개선 방안 논의 - 우면사옥 복지시설 운영업체 변경 사항 공유 - 조합원 근무환경 개선 및 현안 사항 논의
본사영업지방본부(위원장 김영복)는 조합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수납지원센터지부 대전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합원 대상으로 Round Table을 시행했다.이번 Round Table은 수납지원센터지부 조합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주요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특히 형식적인 회의가 아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현장 중심의 소통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오늘(06월 24일) 이남권 위원장은 조합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북영업지부(남원빌딩)를 방문하여 조합원들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남권 위원장은 남원 소재 카페에서 커피와 간식을 함께 나누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누었고, 조합의 현안사항을 공유하며 조합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답변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근 조직이 개편되면서 업무 환경의 변화로 어려움도 있었겠지만 서로를 격려하며 안정화를 이루도록 노력해 준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말하였고, 앞으로 진행될 의견수렴 과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렸다. 더불어 최근 더워진 날씨 건강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고, 앞으로도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조합원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겠다고 말하며 kt노동조합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렸다.
오동윤 위원과 조문희 조직국장, 강희석 사무국장, 이원상 복지국장 등 충청지방본부 조합간부는 6월 25일 세종시 고용노동부와 보건복지부 앞에서 열린 한국노총 최저임금 인상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전국 산별노조와 지역본부 조합간부 및 조합원들이 함께해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자의 생계 보장을 촉구하며 연대의 뜻을 모았다.
KT노동조합 자료실입니다.
KT노동조합원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