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조합원들을 위해 밤낮으로 항상 애써 주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택대출에 대한 건의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금번에 노동조합에서 여러모로 신경을 써주시어 대부한도가 늘어났고 1회에 한하여 재지원이 되는 제도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존에 임차 2천만,구입 3천만으로 총 5천만원을 회사에서 대부를 받았고 해당 건은 상환을 모두 완료 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 총 7천만원 중 2천만원만 대부가 가능하고,해당 건을 다 상환하여야만 재지원 기준이 된다고 하는데...(또한 동일 건 재지원 불가)
18년에 한도가 늘어나지 않았다면 금번에 바뀐 재지원 5천만원(한도가 늘기 전)대상이 되나 2천만원이 늘어나게 되면서 본건에 대하여는 2천만원까지 밖에 대출이 안되는 점을 감안하여 무언가 방법이 없을 지 문의 드립니다.
한도가 늘어난 것은 좋은 일이나 저에게는 한도가 늘지 않았다면 5천만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었으나 타이밍 상 2천만원까지만 받을 수가 있어서 좀 안타까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상황을 다 맞추시기는 힘드시겠지만,저같이 총액을 다 상환한 사람들에게는 불리함이 존재하는 경우입니다..ㅡㅜ
총액 기준이 올해 변경되었으므로 예외적으로 작년 기준 한도를 모두 대부받고,총액을 상환 완료한 직원에게는 최대 5천만원 까지만이라도 대부를 허용해 주실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민의 주택 구입이란게 수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한 일이라..긍정적인 검토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