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이식원부산위원장은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가 주최하는 리어카전달식 행사에 참석하여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이 노동의 기회를 가지고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보람있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에서 후원하는 40대의 리어카는 맞춤제작되어 독립적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금일 후원행사에 참석한 이식원부산위원장은 열악한 날씨와 위험한 도로상에서 고된일을 하시는 어르신들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폐지수집 일을 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전달하였다.
오늘(12월 20일) 이남권 위원장은 아침 일찍 조합원을 격려하기 위해 순천지부를 방문하였다. 이남권 위원장은 15대 중앙 및 지방위원장 선거에 격려와 응원해주신 조합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조합 현안사항 및 조합 일정을 공유하고, 건의사항 및 고충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이남권 위원장은 얼마남지 않은 2023년 마무리 잘하실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늘 소통하는 지방본부 위원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12월 18일 부산지방노동청에서 열린 부산지방노동위원회 근로자위원 위촉식에서 이식원부산위원장이 근로자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조정위원은 사회적 덕망과 분쟁해결에 대한 know-how, 전문성을 가지고 관계 당사사가 합의 할 수 있도록 설득, 조언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조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근로자위원은 노사분쟁의 쟁점을 파악하고 쟁점사항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